SUPPORT - KT Super VR A/S 안내에서 궁금한 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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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해주세요.

    유의사항

  • 펌웨어 업데이트는 WiFi 연결, 배터리 40% 이상 충전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 업데이트 패키지 사이즈는 펌웨어 버전마다 상이합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전 Super VR Watch App/Super VR Game App 실행을 통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할 경우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되거나,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펌웨어 업데이트를 먼저 완료해주세요.

자주 묻는 Q&A

  • KT Super VR이 무엇인가요?

    KT Super VR은 KT가 판매하는 VR 단말과 이를 통해 제공하는 VR 서비스를 포괄하는 상품입니다.
    2018년 11월 GiGA Live TV라는 브랜드로 독립형 VR 단말과 서비스를 포함한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 6월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단말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KT Super VR로 브랜드를 변경하였습니다.

  • KT Super VR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360도 가상공간의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60도 또는 3D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영상,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대표적이며, 일반 2D 영상도 초대형 스크린의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VR 미디어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KT Super VR은 누구나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KT Super VR은 KT 무선회선 가입 고객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포함된 VR 단말의 구매 및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KT 무선회선 가입정보가 필요합니다.
    향후 구매 가능 고객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홈페이지 및 광고매체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 KT Super VR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KT 오프라인 대리점 및 KT Shop 온라인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향후 구매 가능 고객 대상이 확대되는 시점에 제휴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KT Super VR은 통신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가요?

    네. 맞습니다. KT Super VR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신네크워크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KT Super VR 단말은 WiFi 연결을 통한 통신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합니다. (무선데이터 테더링도 가능)
    통신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는 경우, 파일 재생 등 VR 단말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KT ID가 반드시 필요한가요?

    네. 맞습니다. KT Super VR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KT ID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KT ID는 KT 공식 홈페이지(www.kt.com) 및 모바일앱을 통해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KT ID로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파일 재생 등 VR 단말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ico(VR단말 제조사) ID가 반드시 필요한가요?

    아닙니다. KT가 제공하는 VR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는 KT ID만 있으면 됩니다.
    Pico ID는 VR단말 제조사 앱스토어에서 콘텐츠를 구매 또는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기존 GiGA Live TV 버전은 KT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Pico ID가 필요했으나, KT Super VR로 업그레이드한 후에는 KT ID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Super VR Pass(월정액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Super VR Pass는 월단위의 일정 요금을 지불하고 다양한 VR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가입자는 KT가 제공하는 1천편 이상의 VR 특화 영상, 200편 이상의 와이드맥스 초대형 스크린 영화, 15종 이상의 VR 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매월 100여편의 신규 VR 영상, 2종 안팎의 신규 VR 게임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는 매월 공지사항으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 Super VR Pass는 어떤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나요?

    Super VR Pass는 KT가 판매하는 VR 단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KT가 판매하는 Pico G2, Pico G2 4K 2가지 모델의 단말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VR 단말 구매 시 Super VR Pass에 꼭 가입해야 하나요?

    네. 맞습니다. KT Super VR은 단말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라 서비스 가입과 함께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상품에 단말과 함께 포함된 월정액 서비스 체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Super VR Pass에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상품에 기본으로 포함된 서비스 체험 기간 동안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 Super VR Pass를 해지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KT 홈페이지 및 100번 고객센터를 통해 Super VR Pass 해지가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해지한 달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재가입은 다음 달에 가능합니다.

  • Super VR Pass 미가입자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Super VR Pass에 가입하지 않거나 해지한 경우에도 파일 재생 등 VR 단말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은 이용 가능합니다.
    단, KT에서 신규로 제공하는 다양한 VR 영상, 게임 등 콘텐츠 및 프로모션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KT가 제공하는 일부 제휴 서비스 및 단말 이용자가 개별적으로 구매하여 설치한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KT 무선회선 해지/정지 시 Super VR Pass도 해지/정지되나요?

    네 맞습니다. Super VR Pass는 KT 무선회선의 부가서비스로 운영되므로 연계된 무선회선과 동일하게 해지/정지됩니다.

  • Super VR Pass 서비스 요금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Super VR Pass는 KT 무선회선의 부가서비스로 운영되므로 연계된 무선회선 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Super VR Pass에 가입하면 모든 VR 콘텐츠가 무료인가요?

    아닙니다. KT가 월정액 서비스로 제공하는 VR 콘텐츠 외 별도 유료 구매가 필요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KT가 아닌 별도의 서비스 사업자, 앱스토어 등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콘텐츠가 이에 해당합니다.

  • 기존 Pico G2 이용자도 Super VR Pass에 가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2019년 7월 이전에 GiGA Live TV, Pico G2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Super VR Pass를 일정 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은 2019년 12월말까지이며, 이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유료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 Super VR Watch는 무엇인가요?

    Super VR Watch는 KT가 제공하는 VR 특화 영상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360도 또는 3D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드립니다.

  • Super VR Watch는 무료인가요?

    월정액 서비스(Super VR Pass)에 가입하면 별도의 요금 지불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per VR Pass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일부 콘텐츠만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있나요?

    Super VR Watch 서비스를 통해 프로야구, 공연 등의 라이브 중계가 제공됩니다.

  • 여러 명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나요?

    현재 5종의 게임이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① Special force VR : Invasion, ② Baseball Kings VR, ③ Archery Kings VR, ④ Basketball Kings VR, ⑤ Defenders of Arua

  • Pico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단말 제조사 Pico 홈페이지(https://www.pico-interactive.com)에 방문하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확인했으면 헤드셋의 계정에 로그인하여 Pico Store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Pico 스토어 관련 오류 발생 시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Pico 스토어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661-8437)로 문의바랍니다

  • VR 단말 이용하려면 안경을 벗어야 하나요?

    안경을 착용하고 이용 가능합니다. 단, 안경 사이즈 및 형태에 따라 착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지원되는 비디오 형식은 무엇인가요?

    현재 지원되는 비디오 포맷 형식은 MP4, 3GP, 3GP2, MKV, AVI, WMV, Divx, TS, M2TS, WEBM 입니다.

  • 지원되는 영상 자막 형식은 무엇인가요?

    현재 지원하는 영상 자막 형식은 "srt" 또는 "smi" 입니다.

A/S 안내

한국어 설명서 제공과 국내 A/S 운영을 통해 최대 1년간 무상 A/S를 지원합니다

  • KT Super VR Pico 단말기 고객센터 운영시간 안내

    • 문의전화 : 1661 - 8437
    • 업무시간 :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A/S 진행절차 안내

    • 제품 구매 후 14일 이전: 구매 대리점 방문 접수
    • 제품 구매 후 14일 이후: 고객이 직접 택배 발송하여 단말기 무상 교환(택배비용 고객부담, 신품 또는 리퍼)
  • 무상 A/S 대상 기준 안내

    • 단순 변심에 의한 구매 취소는 불가
    • 무상 보증기간 중 정상적인 사용 중에 발생한 성능/기능상 고장에 대해 A/S지원
    • 보증기간 내(1년) 고장난 단말은 제품 검사 후 새 제품으로 교환
    • 보증기간 제품 구입일(구매 영수증 기준) 또는 제조일로부터 1년
  • A/S 불가 판정 기준 안내

    • 보증기간일지라도 소비자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제품의 수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 부속품을 분실하거나 사용자 부주의로 인해 제품이 손상된 경우
    • 천재지변에 의해 제품이 손상(침수, 화재 등) 된 경우
      위에 해당하는 경우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 이내라도 유상비용이 청구됩니다.
  • 보증기간 내 문제발생 시 교환 기준 안내

    •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불량 화소, 회색 라인 표시 등 화면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 검은 화면, 분할 화면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 새 제품 개봉 시 본품 또는 충전기 등 액세서리에서 외관상의 흠집이 있을 경우
    • 잦은 프로그램 오류 발생 또는 시스템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 제품의 버튼이 정상적으로 부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유상 수리기준 안내

    • 직사광선이나 강한 불빛에 노출된 후 화면에 노란색 점이나 검은색 점이 생성된 경우
    • 고객이 강제로 제품을 분해하거나 파손한 경우
    • 외부의 힘에 의해서 또는 제품을 떨어뜨려 손상되거나 기능이 고장난 경우
    • 강한 자력에 노출되거나 습기에 노출되어 제품이 손상된 경우
    • 무상 보증 기간이 종료된 경우

KT Super VR 사용 시 유의사항

  • 사용 전 몸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주변 환경은 안전한지 확인하시고, 특히 VR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 실내에서 이동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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